카페 소개


‘수목원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수목원이 갖추어야 할 몇 가지 시설물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편의시설입니다. 건축회사 arche708 [아르케708]에서 과거 퇴비사로 사용되었던 철골구조의 건물을 활용하여, 진해 보타닉 뮤지엄의 카페테리아로서 새로운 기능을 품고 공간의 생명을 연장시켰습니다. 자연의 예술과 인간의 예술을 번갈아 감상하도록 설계하여, 뻔한 공간이 아니라, 오시는 모든 분들이 이다음 걸음에 어느 것을 발견할지 모르는 긴장감과 기대감, 의외의 즐거움이 따라 붙는 공간을 구축하였습니다.
* 수목원 입장권 지참시 아메리카 1잔(미성년자:건과류 쿠키)제공해드립니다.

카페테리아 컨셉


현재나 미래는 만들어 질 수 있지만, 과거는 그렇지 않기에 과거와 현재가 공존한 상태에서 만들어지는 미래는 시간의 순서로 인해 다가오는 미래와는 또 다른 모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외관이 새롭게 구축되지만, 너무 튀지 않고 익숙한 풍경을 구현하려 하였습니다. 기존 퇴비사의 지붕과 상부의 입면을 유지하고, 하부 입면을 고벽돌로 마감하였습니다. 내부는 주변의 풍경을 담기위해 정면과 후면 창은 담는 대상에 따라 다른 스케일의 창을 제작하였고, 다수의 둥근 펜던트 조명은 틈사이로 새어나오는 햇빛과 밤하늘을 비추는 보름달과 같이 발광하는 자연적 요소를 착안한 디자인입니다. 인위적 재료가 아닌, 날것 그대로의 콘크리트 구조물을 사용해서 계단과 스탠드가 조합되었으며, 사람들은 계단을 오르내리며 공간을 낯선 시선으로 보고 경험할수있도록 하였습니다.

카페 메뉴


COFFEE


아메리카노 4.0

카푸치노 5.0

카페 라떼 5.0

카페 모카 6.0

바닐라 라떼 6.0

토피넛 라떼 7.0

아포카토 7.0

LATTE


군고구마 라떼 6.0

초코 라떼 6.0

녹차 라떼 6.0

SMOOTHIE


플레인 요거트 7.0

블루베리 요거트7.0

TEA


유자애플티 7.0

로얄 케모마일 6.0

쿨민트 5.0

세레니티 6.0

레몬차 6.0

유자차 6.0

자몽차 7.0

레몬생강차 6.0

ADE


레몬 에이드 7.0

유자 에이드 7.0

자몽 에이드 7.0

기타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7.0

요거트 7.0

병음료 6.0